수능 수험생, KTX·관광열차 요금 최대 30% 할인받는다

수능 수험생, KTX·관광열차 요금 최대 30% 할인받는다

강경민 기자
입력 2017-11-15 10:33
수정 2017-11-15 10:3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코레일, 내년 1월까지 수험생 대상 특별 할인이벤트…동반가족 포함 4명까지

코레일이 2018학년도 수능 수험생을 위한 특별 할인이벤트를 시행한다.

코레일은 수능을 마친 수험생과 가족에게 면접, 논술 응시를 위한 이동 편의를 제공하고 기차여행으로 휴식과 재충전을 할 수 있도록 오는 20일부터 내년 1월까지 KTX(경강선 제외)와 관광전용열차 운임의 최대 30%까지 특별할인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열차별로 배정된 좌석 한도 내에서 편도 10회까지 이용할 수 있다.

KTX는 월∼목요일(공휴일, 설 특별수송 기간 제외)까지 수험생 본인과 동반가족 포함 2인까지, 관광전용열차는 수험생 본인과 동반가족 포함 4명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올해 말까지 수능이벤트로 KTX 승차권을 구매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내년 개최되는 평창 동계올림픽 스노보드 결선 티켓 100매를 추첨해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같이 시행한다.

같은 기간 수험생에게 바다 열차 20%, 곡성 강빛마을 펜션 30%, 레일크루즈 ‘해랑’ 10% 할인 등을 제공한다.

수험생 특별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반드시 수험표를 소지하고 전국 주요 역의 여행센터를 방문해 승차권을 사야 한다. 수능이벤트 KTX 승차권은 여행센터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예매는 오는 17일 오전 9시부터이며 출발 2일 전까지 구매할 수 있다.

유재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수능 시험 준비로 지친 수험생과 가족을 위해 특별 할인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기차여행으로 수험생과 가족이 함께 힐링의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 또는 철도고객센터(☎ 1544-8545)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