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가 도시철도 3호선 건설에 필요한 국비 2천40억원을 확보해 사업 추진에 탄력을 붙인다.
2006년부터 시작된 도시철도 3호선 건설공사는 북구 동호동∼수성구 범물동 구간 23.95㎞를 모노레일로 잇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 1조4천498억원(국비 8천699억원)이 투입된다.
현재 64% 가량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 일부 구간의 시운전을 거쳐 내년 하반기 개통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도시철도 3호선이 개통되면 도심 교통난이 해소되고, 지상을 달리는 지하철 자체가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시 안용모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대구의 자랑이자 도심 중요 교통수단인 도시철도 3호선 모노레일 건설을 차질 없이 잘 마무리하기 위해 국비 확보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2006년부터 시작된 도시철도 3호선 건설공사는 북구 동호동∼수성구 범물동 구간 23.95㎞를 모노레일로 잇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 1조4천498억원(국비 8천699억원)이 투입된다.
현재 64% 가량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 일부 구간의 시운전을 거쳐 내년 하반기 개통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도시철도 3호선이 개통되면 도심 교통난이 해소되고, 지상을 달리는 지하철 자체가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시 안용모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대구의 자랑이자 도심 중요 교통수단인 도시철도 3호선 모노레일 건설을 차질 없이 잘 마무리하기 위해 국비 확보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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