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피해’ 신고 65% 급증

‘금융 피해’ 신고 65% 급증

입력 2011-10-22 00:00
수정 2011-10-22 00:3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지난해 금융 부문 소비자 피해 신고가 급증한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대출과 신용카드의 경우 2009년과 비교해 90% 이상 늘어나면서 금융사들이 이익을 챙기는 데만 급급하고 소비자 보호에는 소홀하다는 지적을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21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해 은행·신용카드·보험 등 금융과 관련된 피해 구제 신청 건수는 1592건으로 전년 대비 65.1%(555건) 늘었다.

은행의 경우 대출과 관련된 피해구제 신청 사례가 64건으로 93.9%(31건) 증가했다. 대출 원리금·수수료 관련 분쟁이 31건(28.2%)으로 가장 많았고 소멸 시효가 끝난 대출금의 상환 요구와 대출 중개 수수료 관련 피해가 각각 4건(3.6%)을 차지했다.

나길회기자 kkirina@seoul.co.kr

2011-10-22 1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