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으로 주문한 뱀이 배송되던 중 분실되는 소동이 벌어졌다고 지난 17일(현지시간) 미국 오클라호마 지역 방송 KFOR 뉴스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오클라호마 주(州) 노먼에 거주하는 파충류 애호가 레슬리 마셜은 최근 수컷 앙골라비단뱀을 기르던 중 교배의 필요성을 느껴 인터넷 주문으로 암컷 뱀을 구매했다.
그러나 주문했던 뱀은 도착하기로 한 날짜가 되어도 배송되지 않았다. 문제는 냉혈동물인 뱀이 온도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제시간에 도착하지 않으면 죽을 수도 있다는 데 있었다.
이에 마셜은 배송업체에 항의했지만 업체에게서 돌아오는 답변은 “뱀의 위치를 찾을 수 없다”며 “분실된 것 같다”는 답변뿐이었다. 이에 마셜이 할 수 있는 일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보이콧을 하겠다며 항의의 글을 올리는 정도였다.
진심이 하늘에 닿은 걸까. 몇 시간 후 마셜은 배송업체로부터 뱀의 위치가 다행히 확인됐다는 전화를 받았고 택배는 비행편으로 다음 날 아침 배송됐다. 당시 택배 안에는 온도를 따뜻하게 유지시켜주는 히트 팩(Heat Pack)이 모두 식어버려 앙골라비단뱀의 몸 또한 차가워진 상태였다. 하지만 다행히 뱀의 목숨은 붙어있었다.
마셜은 배송업체 측에 “다른 사람의 크리스마스를 망치지 말라”면서 동물 배송에 더욱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배송업체 측은 이번 분실사고에 대해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영상=KFOR, TaNgo/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