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사내 생성형 AI 통합 플랫폼 ‘AIU’ 도입

GS칼텍스, 사내 생성형 AI 통합 플랫폼 ‘AIU’ 도입

손지연 기자
손지연 기자
입력 2025-07-09 00:23
수정 2025-07-09 00:2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허세홍(왼쪽 두번째) GS칼텍스 사장이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임원들과 함께 생성형 인공지능(AI) ‘Gen AI’ 교육을 듣고 있다. GS칼텍스 제공
허세홍(왼쪽 두번째) GS칼텍스 사장이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임원들과 함께 생성형 인공지능(AI) ‘Gen AI’ 교육을 듣고 있다.
GS칼텍스 제공


GS칼텍스가 사내 생성형 인공지능(AI) 통합 플랫폼 ‘AIU’를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임직원들이 생성형 AI를 안전하게 실무에 활용하기 위해서다. AIU는 AI와 油(기름 유)를 합친 단어로, 전통적인 정유 산업에 AI 기술을 접목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향성을 상징한다.

AIU 도입으로 임직원들은 회사 데이터와 전문 지식을 외부 생성형 AI 서비스에 올리지 않고 다양한 생성형 AI 도구를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AIU는 임직원들이 인간의 지시 없이 스스로 판단하고 행동할 수 있는 지능형 디지털 도구 ‘AI 에이전트’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됐다. AIU는 전문성이 없어도 최소한의 코딩으로 AI 에이전트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개발 도구를 지원한다. GS칼텍스는 임직원들이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 구축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2025-07-09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