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엠, 공연제작까지 영역 넓힌다

카카오엠, 공연제작까지 영역 넓힌다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19-12-24 22:56
수정 2019-12-25 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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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노트 지분 100% 268억원에 인수 “오리지널 콘텐츠 경쟁력 강화할 것”

종합 콘텐츠 기업 카카오엠(카카오M)이 공연제작사 쇼노트를 인수해 뮤지컬 등 라이브 엔터테인먼트(Live Entertainment) 콘텐츠 제작에도 나선다.

카카오엠은 자회사인 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 쇼노트 지분 100%를 268억원에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쇼노트는 뮤지컬 ‘헤드윅’,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벽을 뚫는 남자’와 연극 ‘졸업’, ‘버자이너 모놀로그’, 가수 YB, 이소라, 몬스타엑스 등의 콘서트를 제작한 대형 공연제작사다.

카카오엠은 최근 콘텐츠 관련 회사 인수에 적극적이다. 이번 인수를 계기로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전망이다. 카카오엠 측은 “기존 사업들과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하며 오리지널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음악 사업에서 진행하는 콘서트·쇼케이스 등의 기획·제작 역량을 높이고, 카카오엠 소속 배우·가수들과 오리지널 콘텐츠 등을 활용해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카카오엠은 음악, 영화, 드라마, 디지털 쇼트폼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영역을 확장했으며 최근에는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주력하고 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2019-12-25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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