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재 회장, 신사업 장기 전략 집중…윤열현 사장은 보험 영업 내실 다져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윤열현 교보생명 보험총괄담당 사장
18일 교보생명에 따르면 신창재 회장은 지난 추석 연휴 동안 보험산업의 저금리, 저성장 위기를 극복할 방안을 찾기 위해 일본 출장을 다녀왔다. 일본의 경우 장기 불황으로 여러 보험사가 도산했던 경험이 있다. 신 회장은 일본 전현직 생명보험사 실무자들의 경험담을 듣고 반면교사로 삼고자 했다.
지난 3월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한 이후 신 회장은 디지털 혁신과 신사업 등 장기 전략을 짜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노스테이지’를 출범해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에 도전장을 내밀었고, 생보부동산신탁을 100% 자회사로 편입하기도 했다.
반면 ‘영업통’인 윤열현 보험총괄담당 사장은 마케팅 경쟁력 제고와 고객 중심 영업을 통한 내실 다지기에 집중해 왔다. 사장 부임 이후 신계약 모니터링 외국어 상담 서비스, 대고객 챗봇 서비스 등을 선보였다. 지난 추석엔 차세대 전산시스템 ‘V3’의 막바지 점검을 위해 연휴를 반납했다.
각자대표 체제가 공고해지면서 교보생명의 올 상반기 순이익은 4819억원으로 1년 전보다 15.8% 증가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신 회장은 회사 장기 발전을 위한 큰 그림 그리기에, 윤 사장은 영업 현장 혁신과 고객 보장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각자대표 체제가 자리 잡으며 회사도 안정적인 발전을 이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2019-09-19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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