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기가 인터넷·IPTV 등 유무선 미디어 플랫폼 우뚝

SK브로드밴드, 기가 인터넷·IPTV 등 유무선 미디어 플랫폼 우뚝

이은주 기자
이은주 기자
입력 2019-03-25 17:48
수정 2019-03-26 03:2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SK브로드밴드 모델이 5월 출시 예정인 IPTV(Btv) 신형 리모컨 보이스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 모델이 5월 출시 예정인 IPTV(Btv) 신형 리모컨 보이스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는 1997년 설립 이후 세계 최초로 ADSL 서비스를 출시하고, 2006년 국내 최초로 IPTV의 시초라 할 수 있는 VOD 중심의 TV포털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ICT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기가 인터넷, 전화, IPTV(Btv),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 등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성, 최고의 유무선 미디어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9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년 연속 초고속인터넷 부문과 IPTV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발표하는 통신사업자의 이용자 보호 노력에서도 유선통신 사업자 중 유일하게 초고속인터넷 부문과 인터넷전화 부문에서 각각 5년과 4년 연속 ‘매우 우수’ 평가를 받았다.

SK브로드밴드는 영유아 교육을 위한 TV 홈스쿨링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지난 11년간 약 5만명의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음악 중심 놀이학교를 운영해 온 노하우를 갖고 있는 ‘플레이송스’와 협업해 TV용 홈스쿨링 서비스 ‘플레이송스 홈’을 개발했다. SK텔레콤과의 협력을 통해 ‘살아있는 동화’를 위한 AR 기술을 구현했다. SK텔레콤은 ‘살아있는 동화’와 관련된 핵심기술 11건 등 AR·VR 관련 60여개의 핵심기술을 특허 출원했다. 5월에는 1·2인가구에 최적화된 리모컨 ‘보이스틱’을 출시한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2019-03-26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