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무주군이 차별화된 정보기술(IT) 서비스를 도입해 군민과 소통에 나섰다. 무주군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KT의 ‘친절매니저’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KT 친절매니저는 PC로 유선전화를 관리하는 ‘KT통화매니저’ 플랫폼에 고객 응대 매뉴얼을 추가한 서비스이다. 업무 효율을 높일 뿐 아니라 친절한 응대로 고객만족도까지 끌어 올릴 수 있는 서비스라고 KT는 설명했다.
친절매니저 도입으로 무주군은 자리를 비우거나 통화 중 걸려온 전화의 발신자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전화 통화 이력을 확인할 수도 있다. KT 친절매니저를 통해 ▲고객 전화번호 관리 ▲간단한 메모 저장 ▲착신 전환 ▲문자 송수신 ▲통화중·부재중 관리 ▲콜백 등 기존 통화매니저 기능으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다.
또 고객과 민원인의 전화가 올 때 전화기와 PC가 연동돼 PC 화면의 맞이, 응대, 종료 단계 등의 응대 매뉴얼을 보며 통화할 수 있다. 상황에 따른 맞춤형 매뉴얼로 보다 자연스럽고 친절한 응대가 가능하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앞으로도 군민 입장에서 생각하고 소통하는 행정을 하겠다”고 말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KT 친절매니저는 PC로 유선전화를 관리하는 ‘KT통화매니저’ 플랫폼에 고객 응대 매뉴얼을 추가한 서비스이다. 업무 효율을 높일 뿐 아니라 친절한 응대로 고객만족도까지 끌어 올릴 수 있는 서비스라고 KT는 설명했다.
친절매니저 도입으로 무주군은 자리를 비우거나 통화 중 걸려온 전화의 발신자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전화 통화 이력을 확인할 수도 있다. KT 친절매니저를 통해 ▲고객 전화번호 관리 ▲간단한 메모 저장 ▲착신 전환 ▲문자 송수신 ▲통화중·부재중 관리 ▲콜백 등 기존 통화매니저 기능으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다.
또 고객과 민원인의 전화가 올 때 전화기와 PC가 연동돼 PC 화면의 맞이, 응대, 종료 단계 등의 응대 매뉴얼을 보며 통화할 수 있다. 상황에 따른 맞춤형 매뉴얼로 보다 자연스럽고 친절한 응대가 가능하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앞으로도 군민 입장에서 생각하고 소통하는 행정을 하겠다”고 말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9-06-21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