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국내 첫 NFC휴대폰 출시

삼성 국내 첫 NFC휴대폰 출시

입력 2010-12-14 00:00
수정 2010-12-14 00:5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삼성전자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근거리무선통신기술(NFC)을 적용한 휴대전화 ‘SHW-A170K’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13일 삼성전자 도우미가 국내에서 처음 근거리무선통신기술이 적용된 휴대전화 ‘SHW-A170K’를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13일 삼성전자 도우미가 국내에서 처음 근거리무선통신기술이 적용된 휴대전화 ‘SHW-A170K’를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NFC는 근거리 데이터 통신을 제공하는 기술로, 전자태그(RFID)의 일종이다. 휴대전화에 적용되면 전자 문 잠금 제어, 도서대출, 주차위치 저장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를 통해 판매되는 ‘SHW-A170K’는 지하철, 버스, 택시 등의 교통카드 서비스와 편의점 등에서 모바일 결제 서비스 등에 활용할 수 있다. 교통카드(모바일카드, T-머니)의 잔액 조회와 충전도 가능하다.

‘SHW-A170K’는 와이파이를 이용해 인터넷전화와 일반 휴대전화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집과 사무실, 카페 등 와이파이 서비스가 가능한 곳에서는 저렴하게 인터넷전화도 이용할 수 있다. 이 휴대전화는 5000명 넘는 연락처를 저장할 수 있고 파일전송을 쉽고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이지 셰어링’ 기능, 지상파 DMB, 300만 화소 카메라, 3.5파이 이어폰 탑재 등을 갖추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NFC폰은 앞으로 금융, 교통 등 다양한 기능이 더해져 사용자에게 다양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0-12-14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