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15일 송도국제도시 내 최대 규모로 ‘인천송도점’을 개점했다.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서 문을 연 홈플러스 인천송도점은 복합 편의 문화형마트로 꾸며졌다. 지하 2층~지상 4층에 전체 영업면적은 2만 393㎡ 규모로 이 가운데 68%인 1만 3828㎡를 몰(mall)과 문화센터에 할애했다. 기존 몰 매장면적이 전체 점포의 30~40% 수준임을 감안하면 거의 두 배 규모로 확대한 것이다.
여기에 씨푸드 레스토랑 등 20여개 전문 식당과 디저트 카페 등이 입점했다. 또 브랜드 상품 선호도가 높은 송도국제도시 주민들을 위해 유명 골프웨어 브랜드 루이까스텔을 비롯해 라이프스타일숍 등 28개의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인다.
이 밖에도 다른 도시 대비 유아 및 초·중·고교생 비중이 5% 이상 높게 나타나는 점을 감안해 유아 관련 매장도 확대했다. 어린이 체험 놀이시설인 ‘송도 상상캠퍼스’는 1970㎡ 규모로 놀이와 스포츠를 결합한 키즈 스포츠클럽 ‘챔피언’, 블록·퍼즐공간인 ‘상상블럭’ 등으로 구성됐다.
문화센터도 강화했다. 인천송도점 문화센터에는 800여개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됐고 정보통신(IT) 환경 기반의 스마트 강의실을 구축해 첨단 강의 환경을 제공한다. 또 식품매장에는 홈플러스 매장으로서는 처음으로 ‘셰프 스테이션’ 코너를 마련했다. 이 코너에서 매일 셰프를 초빙해 레시피를 전수하는 쿠킹클래스를 운영하고 고객들이 즉석에서 셰프의 요리를 맛볼 수 있게 꾸몄다.
기존 송도에 대형마트는 한 곳밖에 없어 도시 규모 대비 주민들의 쇼핑 시설은 빈약한 편이었다. 이번 홈플러스 인천송도점을 시작으로 내년부터 백화점, 복합쇼핑몰 등 대형 유통업체들이 속속 문을 열면서 송도 지역이 유통업체들의 격전지로 떠오를 전망이다.
도성환 홈플러스 사장은 “앞으로도 기존 전통적인 대형마트 이미지를 벗고 고객이 매장을 찾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도입해 ‘리테일테인먼트’(리테일+엔터테인먼트) 콘셉트의 점포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서 문을 연 홈플러스 인천송도점은 복합 편의 문화형마트로 꾸며졌다. 지하 2층~지상 4층에 전체 영업면적은 2만 393㎡ 규모로 이 가운데 68%인 1만 3828㎡를 몰(mall)과 문화센터에 할애했다. 기존 몰 매장면적이 전체 점포의 30~40% 수준임을 감안하면 거의 두 배 규모로 확대한 것이다.
여기에 씨푸드 레스토랑 등 20여개 전문 식당과 디저트 카페 등이 입점했다. 또 브랜드 상품 선호도가 높은 송도국제도시 주민들을 위해 유명 골프웨어 브랜드 루이까스텔을 비롯해 라이프스타일숍 등 28개의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인다.
이 밖에도 다른 도시 대비 유아 및 초·중·고교생 비중이 5% 이상 높게 나타나는 점을 감안해 유아 관련 매장도 확대했다. 어린이 체험 놀이시설인 ‘송도 상상캠퍼스’는 1970㎡ 규모로 놀이와 스포츠를 결합한 키즈 스포츠클럽 ‘챔피언’, 블록·퍼즐공간인 ‘상상블럭’ 등으로 구성됐다.
문화센터도 강화했다. 인천송도점 문화센터에는 800여개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됐고 정보통신(IT) 환경 기반의 스마트 강의실을 구축해 첨단 강의 환경을 제공한다. 또 식품매장에는 홈플러스 매장으로서는 처음으로 ‘셰프 스테이션’ 코너를 마련했다. 이 코너에서 매일 셰프를 초빙해 레시피를 전수하는 쿠킹클래스를 운영하고 고객들이 즉석에서 셰프의 요리를 맛볼 수 있게 꾸몄다.
기존 송도에 대형마트는 한 곳밖에 없어 도시 규모 대비 주민들의 쇼핑 시설은 빈약한 편이었다. 이번 홈플러스 인천송도점을 시작으로 내년부터 백화점, 복합쇼핑몰 등 대형 유통업체들이 속속 문을 열면서 송도 지역이 유통업체들의 격전지로 떠오를 전망이다.
도성환 홈플러스 사장은 “앞으로도 기존 전통적인 대형마트 이미지를 벗고 고객이 매장을 찾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도입해 ‘리테일테인먼트’(리테일+엔터테인먼트) 콘셉트의 점포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