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액티브워시’ 세탁기가 출시 20주 만에 국내 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월 4일 출시된 액티브워시가 140일간 국내에서 10만대가 판매됐다고 23일 밝혔다. 2분당 1대씩 팔린 셈이다.
액티브워시는 국내 전자동 세탁기 시장에서 40% 후반대의 점유율을 기록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지난 2∼4월 삼성전자 전자동 세탁기 전체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배가량 늘었다. 같은 기간 국내 전자동 세탁기 시장도 40% 이상 성장했다.
액티브워시는 개수대와 빨래판이 일체형으로 된 세탁조 커버 ‘빌트인 싱크’와 애벌빨래 전용물 분사 시스템인 ‘워터젯’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찌든 때 제거나 섬세한 의류 세탁 등의 애벌빨래를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다. 애벌빨래 후 세탁물을 아래에 있는 세탁조로 바로 투입할 수 있다. 액티브워시는 북미, 중국, 중남미, 동남아, 서남아, 중동, 아프리카 등에서도 판매된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액티브워시는 국내 전자동 세탁기 시장에서 40% 후반대의 점유율을 기록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지난 2∼4월 삼성전자 전자동 세탁기 전체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배가량 늘었다. 같은 기간 국내 전자동 세탁기 시장도 40% 이상 성장했다.
액티브워시는 개수대와 빨래판이 일체형으로 된 세탁조 커버 ‘빌트인 싱크’와 애벌빨래 전용물 분사 시스템인 ‘워터젯’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찌든 때 제거나 섬세한 의류 세탁 등의 애벌빨래를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다. 애벌빨래 후 세탁물을 아래에 있는 세탁조로 바로 투입할 수 있다. 액티브워시는 북미, 중국, 중남미, 동남아, 서남아, 중동, 아프리카 등에서도 판매된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5-06-24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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