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피자, 닭 강정 등 편의점 즉석식품이 늦은 밤 출출한 배를 채워주는 야식으로 애용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씨유는 간식으로 주로 구매되는 냉장·냉동 즉석식품의 작년 시간대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하루 중 오후 10시부터 자정까지의 매출이 전체의 21.6%로 가장 많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점심시간대(오전 11시~오후 1시)의 즉석식품 매출 구성비(12.6%)의 2배에 육박하는 것이다.
이에 비해 도시락, 주먹밥, 김밥 등 주로 식사 대용으로 구매되는 간편 식품의 매출은 점심(16.2%)에 가장 많았고 야간(14.3%)에 가장 적었다.
즉석식품이 심야에 인기를 끄는 것은 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의 특성에 따른 것이기도 하지만, 최근 1~2인 가구가 급증함에 따라 야식도 혼자 먹기 적당한 소량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것과도 연관이 높다고 씨유 측은 설명했다.
씨유의 냉장·냉동 즉석식품의 매출은 2013년에는 전년도보다 51.2% 늘었으며, 작년 성장률은 176.4%에 달했다.
BGF리테일 건강식품팀 권용민 MD(상품기획자)는 “간편한 조리를 통해 1~2인분 소량으로 먹을 수 있는 편의점 즉석식품이 최근 싱글족들의 야식 메뉴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런 추세에 맞춰 관련 상품을 다양화하고 할인 등의 혜택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씨유는 간식으로 주로 구매되는 냉장·냉동 즉석식품의 작년 시간대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하루 중 오후 10시부터 자정까지의 매출이 전체의 21.6%로 가장 많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점심시간대(오전 11시~오후 1시)의 즉석식품 매출 구성비(12.6%)의 2배에 육박하는 것이다.
이에 비해 도시락, 주먹밥, 김밥 등 주로 식사 대용으로 구매되는 간편 식품의 매출은 점심(16.2%)에 가장 많았고 야간(14.3%)에 가장 적었다.
즉석식품이 심야에 인기를 끄는 것은 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의 특성에 따른 것이기도 하지만, 최근 1~2인 가구가 급증함에 따라 야식도 혼자 먹기 적당한 소량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것과도 연관이 높다고 씨유 측은 설명했다.
씨유의 냉장·냉동 즉석식품의 매출은 2013년에는 전년도보다 51.2% 늘었으며, 작년 성장률은 176.4%에 달했다.
BGF리테일 건강식품팀 권용민 MD(상품기획자)는 “간편한 조리를 통해 1~2인분 소량으로 먹을 수 있는 편의점 즉석식품이 최근 싱글족들의 야식 메뉴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런 추세에 맞춰 관련 상품을 다양화하고 할인 등의 혜택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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