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드 TV 매출 10배 이상 목표…슈퍼UHD TV 점유율 20% 선점”
“지난해보다 10배 더 팔겠다.”LG전자가 올해 올레드(OLED) TV 판매 목표를 ‘전년 대비 10배 이상’으로 잡았다. 권봉석 LG전자 홈엔터테인먼트(HE) 사업본부장은 24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서초 R&D 캠퍼스에서 2015년 올레드 TV 신제품을 소개하고 “올레드 TV와 액정표시장치(LCD), 초고해상도(UHD) TV의 가격차를 축소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LG전자 제공
LG전자 홍보 모델들이 24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서초 R&D 캠퍼스에서 열린 ‘2015년 LG전자 TV 신제품 발표회’에서 올레드 TV를 소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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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 본부장은 “과거 사례를 보면 UHD TV 가격이 풀HD TV 가격의 1.4배 안으로 떨어지자 시장이 UHD로 빠르게 넘어갔다”면서 “올해 한국 시장에서 풀HD 올레드 TV 를 UHD LCD TV 가격의 1.4배 이내로 운영하겠다”고 설명했다. 울트라 올레드 TV 65인치(65EG9600)의 가격은 1090만원, 55인치(55EG9600)는 690만원으로 책정됐다.
이날 올레드 TV 외에 LG전자가 처음으로 선보인 LCD 기반의 ‘슈퍼 UHD TV’ 가격은 65인치(65UF9500)가 740만원, 55인치(55UF9500)가 520만원이다. 이 제품은 LCD 패널에 퀀텀닷 필름을 덧대 색재현율을 끌어올렸다. 올레드보다 두꺼운 LCD 패널을 기반으로 했지만 제품 두께가 8.5㎜(55UF9500 모델 기준)로 얇은 게 특징이다.
UHD TV 판매 목표치도 밝혔다. 권 본부장은 올해 전 세계 UHD TV 시장 규모가 약 3000만대에 이를 것이라는 시장조사기관 자료를 인용하면서 이 가운데 20% 이상의 점유율을 LG전자가 가져가겠다고 밝혔다. 시장 조사 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는 올해 글로벌 UHD TV 판매대수를 지난해보다 153% 성장한 3224만 8000대로 전망했다.
권 본부장은 “통상 TV는 시장에 따라 짧게는 5년, 길게는 7∼8년마다 교체 주기가 돌아오는데 LCD TV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린 시기가 2007∼2008년인 만큼 올해부터 대규모 교체 수요가 발생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올해 올레드 TV와 슈퍼 UHD TV 라인 등 듀얼 프리미엄 전략을 통해 최상위 프리미엄 시장과 전체 프리미엄 시장을 함께 키울 계획이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5-02-25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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