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쇼핑에 눈뜬 아빠”…남성복보다 여성복 더산다

“모바일쇼핑에 눈뜬 아빠”…남성복보다 여성복 더산다

입력 2015-02-15 10:24
수정 2015-02-15 10: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40대 이상 중년 남성들이 모바일쇼핑 시장의 한 축으로 등장하고 있다.

특히 이들 중년 남성은 남성 의류보다 여성 의류를 더 구매하는 등 독특한 구매 패턴을 보여 유통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15일 소셜커머스 업체인 쿠팡에 따르면 지난해 10월부터 지난달까지 4개월간 모바일을 통한 구매자를 분석한 결과 40대 이상의 남성들은 남성 의류보다 여성 의류를 더 많이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연령층의 여성 의류 구매액은 남성의류 구매액에 비해 20% 가량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30대 이하 연령층 남성의 경우 남성 의류 구매 비중이 여성 의류보다 30% 이상 높은 것과 비교하면 특이한 현상이다.

이는 스마트폰이 일반화 되면서 40대 이상 남성들이 모바일쇼핑을 통해 부인이나 자녀 생일 선물을 구입하는 현상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특히 쿠팡, 티몬, 위메프 등 소셜커머스의 경우 오픈마켓과 달리 큐레이션(상품기획자가 엄선한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통해 선별된 상품을 추천하는 만큼 몇번의 ‘터치’만으로 쉽게 상품을 고를 수 있는 점도 한 요인으로 보인다.

40대 이상 시니어 남성층은 1인당 평균 구매 금액도 다른 연령대에 비해 10~20%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만큼 모바일쇼핑 업계의 새로운 고객층으로 부상하는 것이다.

이들이 즐겨 찾는 상품군은 가전·디지털, 스포츠용품, 패션잡화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쿠팡 관계자는 “모바일쇼핑은 첫 시도가 다소 어려울 수 있으나 직접 경험하면 재구매가 어렵지 않다”며 “모바일앱도 갈수록 간편하고 편리하게 진화하는 만큼 중년층 이상의 모바일쇼핑 이용률은 계속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