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깡, 누적 판매 75억봉…국내 스낵 최초

새우깡, 누적 판매 75억봉…국내 스낵 최초

입력 2013-05-19 00:00
수정 2013-05-19 1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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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번에 펼치면 아시아 대륙 모두 덮어

새우깡 누적 판매가 75억 봉을 넘어섰다.

농심은 1971년 처음 선보인 새우깡 판매가 75억 봉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우리나라 국민 한 명이 150봉지의 새우깡을 구매한 셈이다. 국산 스낵류 가운데는 처음이다. 이제까지 팔린 새우깡을 한꺼번에 펼치면 아시아 대륙(4천400만㎢)를 모두 덮을 수 있다.

‘국민 간식’으로서 기록도 다채롭다.

새우깡은 이제까지 76개국에 수출됐고다. 거쳐 간 광고모델만 20명이다. 고인이 된 희극인 김희갑, 원로 코미디언 구봉서, 90년대 아이돌 그룹 SES와 신화 등이 모두 새우깡 광고에 출연했다.

새우깡은 전통 간식인 ‘뻥튀기’에서 착안해 만든 국내 최초의 스낵. 적절하게 맛있는 튀김 온도를 찾기 위해 첫제품이 나오기까지 사용한 밀가루만 360t에 달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출시 첫해 생산량은 20만6천 박스. 이듬해는 425만 박스로 20배가 늘었다. 출시 3개월 만에 회사 전체 매출을 350% 상승시키기도 했다.

90g들이 제품 한 봉지에 들어 있는 새우깡 낱알은 125개. 국산 꽃새우가 4마리 정도 사용된다.

윤형주가 작곡한 ‘손이 가요 손이 가 새우깡에 손이 가요’ CM송은 지금까지 사용되고 있다.

김현정 마케팅부문 상무는 “앞으로 새우깡이 100살, 200살이 넘는 최고 장수 브랜드로 성장시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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