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마트가전 ‘디오스’편 광고는 LG생활가전의 스마트 기술인 스마트ThinQ를 알리기 위한 광고로 냉장고, 세탁기, 광파오븐, 로봇청소기 등 스마트기술이 적용된 제품 중 스마트냉장고를 메인 소재로 제작하였습니다.
이미지 확대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LG생활가전의 스마트기술 ThinQ는 편리성과 세이빙 두 가지를 모두 갖춘 기술이라는 점을 강조하고자 하였으며, 기존에 있던 기술에 ‘스마트’라는 이름만 붙인 것이 아니라 지금까지 없었던 LG만의 새로운 기술이라는 점에서 ‘진짜 스마트’를 메인 카피로 하였습니다.
이미지 확대
한웅현 상무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한웅현 상무
냉장고에 적용된 스마트기술은 냉장고 안에 보관된 식품종류와 보관기한 등을 일일이 열어보지 않아도 외부 LCD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매니저, 냉장고 안 식품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전송 받아 장 볼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컨트롤, 냉장고의 오류를 스스로 진단하여 서비스센터에 전송하고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게 해주는 스마트진단, 네트워크로 소프트웨어 버전을 체크하고 업그레이드해주는 스마트 업그레이드, 심야 시간대에 절전 운영하여 전기료를 줄여주는 스마트절전 등의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소비자가 알기 쉽고, 임팩트 있게 표현하기 위하여 냉장고의 LCD창이 뻗어 나가는 듯한 이미지로 표현하였습니다.
이번 수상은 고객 여러분께서 LG전자에 보내주신 사랑을 반영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고객의 삶과 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광고대행사 엘베스트
2011-11-23 3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