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업체들이 하이브리드(엔진과 전기 모터를 같이 쓰는 차량) 신차를 앞다퉈 선보이며 ‘고연비’ 전쟁을 벌이고 있다. 특히 현대차 쏘나타와 기아차 K5, 한국지엠의 알페온 등 국산차들이 가세하며 하이브리드 시장은 더욱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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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가운데 ‘하이브리드차의 원조’ 토요타의 프리우스(왼쪽)가 월등한 연비와 멋진 디자인으로 젊은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에서 토요타의 프리우스는 올 1~10월 1345대, 렉서스의 해치백 CT200h(오른쪽·2월 출시)는 850대가 팔렸다.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난 규모다.
프리우스의 인기는 최고 연비(29.2㎞/ℓ) 덕이다. 토요타는 1997년 양산형 1세대 프리우스를 내놓았다. 이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세단, 해치백, 상용차 등 다양한 모델의 하이브리드를 출시, 지난 2월까지 전 세계 하이브리드 차 누적 판매량 300만대를 돌파했다.
토요타 관계자는 “실제 1800㏄ 엔진이지만 체감 성능은 2400㏄와 비슷하다.”면서 “하이브리드의 약점으로 꼽히는 고속도로 주행에서도 탁월한 연비와 주행 성능을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또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는 ‘역동성’과 ‘정숙함’이라는 반대 개념을 하나의 차에 담아내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가다.
●토요타 하이브리드 300만대 판매 돌파
지난 2월 국내에 선보인 렉서스 CT200h는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해치백 모델이다. 역동적이면서도 우아한 디자인, 4가지로 선택 가능한 독특한 주행모드,ℓ당 25.4㎞의 동급 최고 연비를 자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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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토요타 관계자는 “토요타의 대표 하이브리드 차량인 프리우스에 대해 30만㎞, 10년 무상보증 등 파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또 “보다 많은 고객들이 프리우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36개월 무이자 할부, 300만원 상당 주유권 지원, 월 9만 9000원 유예할부 등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벌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1-11-19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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