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은 최근 ‘친환경 그린경영’을 선포, 친환경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소비자와 환경, 궁극적으로 사회를 위한 경영을 펼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애경의 기업이념인 ‘애인경천(愛人敬天)’의 마음으로 고객을 사랑하고 깨끗한 자연을 가꾸는 데 적극 나서겠다는 뜻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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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이 친환경 그린경영 차원에서 지난 5월 선보인 친환경 세제 ‘리큐’ 애경산업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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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이 친환경 그린경영 차원에서 지난 5월 선보인 친환경 세제 ‘리큐’ 애경산업 제공
특히 애경이 추구하는 친환경 경영은 ‘소비자가 불편하지 않게 친환경을 실천하는 것’이다. 소비자가 친환경 제품을 쓰는 데에 비용을 더 지불하는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애경이 지난 1월 출시한 ‘2010년 친환경 스파크’는 세탁세제로는 국내 처음으로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했다. 찬물에서도 따뜻한 물과 동일한 세척력을 발휘하는 세제를 개발, 온실가스 배출량을 86% 감소시켰다. 또 5월 선보인 친환경 세제 ‘리큐’는 기존 액체세제 대비 사용량을 절반으로 줄였다.
애경은 장영신 회장의 이름을 딴 ‘장영신 환경기금’도 조성한다. 친환경제품 수익금 중 일정액을 떼어 5년 동안 총 10억원을 조성, 친환경 사회공헌 및 녹색성장을 위한 국가 기구에 기부할 계획이다. 지속적인 친환경 기술개발뿐만 아니라 대외 활동에도 적극 참여, 기업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0-06-30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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